Home > 선교하는 교회 > 청소년나눔과비젼 선교회    

하나님의 나라 확장을 위한 황금어장에서 큰 결실을 맺고자 학원선교회가 시작되었습니다. 학원의 복음화를 위하여 영신학원을 설립하여 구체적인 계획이 수립되었고 1989년도에 교회 내에 학원선교회가 조직되었으며 수지광성교회 담임 목사님이신 안현수 목사님이 초대 지도목사님이 되셨고 Cross Way성경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초·중·고·대학 등 현직 교원이 회원으로 가입해서 활동하고 있으며 전국에 산재해 있는 기독교학교들과의 활발한 교류와 탐방활동을 통하여 적극적인 학원선교의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학교현장에서 전도하는 교사로서 그리스도의 인격을 온전히 드러내며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면서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 받은 귀한 존재인 학생들을 존귀히 여기고 사랑하는 일에 헌신해야 된다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학원선교회를 청소년 나눔과 비젼(청나비)선교회로 개명하여 학원에서 교육범위를 넓혀서 한글반까지 개설하여 외국인까지도 참여 할수있도록 하였습니다.


아침 등교시간 이전에 실시하는 아침 QT시간에 기독교사들과 많은 학생들이 참가하여 학원의 복음화와 하나님 나라의 확장, 구체적인 기도제목들을 (진학, 취업, 교우관계, 가정생활 등) 놓고 경건히 참여하고 있으며, 짧은 시간이나마 주님과의 만남을 통하여 하루를 은혜롭게 시작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생활을 하면서 학생들이 입학했을 당시와 졸업시 까지의 신앙의 변화, 성숙됨을 지켜보면서 그들과 대화하고 하나님 안에서 하나됨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근무하고 있는 학교 내에 조직되어 있는 신우회와의 만남을 통하여 성경공부 방법과 교재의 선택, QT시간의 운용방법 등에 관하여 다양한 정보를 교환하고 있으며 이 땅에 사는 올곧은 기독교사가 되고자 같이 고민하고 대화를 나누는 다짐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학교 상담실을 창구로도 활용하고 있으며 상담실에 기록되어 있는 학생들의 신앙적인 갈등과 가정 내에서의 복음화의 전개와 다른 종교로 인한 학부모 및 친구와의 갈등 문제에도 관여하여서 그들을 이해하고 기도하면서 문제해결에도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곤경에 처해 있는 학생들을 위하여 밀알 장학회를 조직하여 장학사업도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 많은 교사들이 동참하여 귀한 결실을 맺고 있습니다. 기독교사로서의 영성훈련 프로그램을 계발하고 다양한 정보를 발굴하여 내적인 성장에도 훈련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독교 학교 연합회에도 가입하여 정규 수련회, 세미나 등에 참여하여 영역을 확대해 가면서 기반을 더욱 다지고 있습니다. 세미나에서 다양한 선교방법과 기독교적 가치관을 정립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방학을 이용한 봉사활동에도 참가하여서 공동체훈련, 영성훈련, 단체활동 등을 통한 심신의 단련에도 참가하고 있습니다.

학교현장에서 전도하는 교사로서 그리스도의 인격을 온전히 드러내며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면서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 받은 귀한 존재인 학생들을 존귀히 여기고 사랑하는 일에 헌신해야 된다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의 창조질서를 올바르게 가르치고 기독교사로서의 솔선 수범하는 신앙인으로서의 예수님을 닮는 삶을 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문화교실을 개설하여 한글반 (대상 - 재한 외국인 모두)

매주 토요일 오후 2시-4시 : 중급반, 5시-7시 : 기초반

일요일 오후 2시-4시 : 기초반 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비는 무료 입니다.

전담 전도사님은 고상철 전도사님 입니다.

영어 성경 공부반도 있으며 대상은 광성교회 교인과 희망자 모두이고 2014년 10월에 개강을 합니다. 성인반과 중고생반으로 나뉩니다.


  1. 우리세대의 기독교적 문화와 가치관, 삶의 온전한 방식 등을 학생들에게 전수할 수 있다.

    기독교적 세계관을 제자들에게 펼쳐주는 메신저로서의 역할이 중요하다.

  2. 폭력과 대립, 물질만능과 이기심 등 세상적인 삶의 방식을 성서적이고 경건한 삶의 원리로 교육시켜 줌으로써 참스승으로서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다.

  3. 규율과 사랑의 조화를 가르칠 수 있다.

    주님의 교양과 훈계로 교육한다. 학원선교의 귀중한 소명을 받은 회원들은 교육하고 실천하는 일에서 하나님의 말씀에 신실한 모습을 나타냄으로써 모범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교육내용에 있어서 기독교적 관점으로 연구하고 가르쳐야 하며, 학생들에게 하나님을 신뢰하고 의지하는 방법 등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한 말씀에 의지하여 귄위에 순종하라고 가르치고 있으며 모든 권위가 의식적으로 부정되는 시대정신 속에서도 하나님의 피조물로서의 바른 자세를 갖게 끔 제자로서의 헌신적 삶을 준비하도록 주님의 현장에서 교육하고 있습니다.



  1. 학기중이나 방학중에 방문하여 전국의 미션스쿨과 교류를 갖고 기독교적 프로그램, 선교 방법 등을 상호 교환하여 현장에 적용시키고 있음.
  2. 각 지역별 교육자 선교회에 가입하여 활동함.
  3. 개척교회, 미자립교회 등을 후원함.
  4. 장학금 지급 - 불우학생들을 선발하여 일정액 지급.
  5. 성경공부 - 매주일 한시간씩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