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예배로의 초대 > 금주요약설교    


Ⅰ. 믿음에 대한 관심(1-2)

아브라함이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어 주리라는 하나님의 약속을 철석같이 믿고 고향을 떠나 가나안으로 이주를 하였습니다.

그가 가나안에 거한지 10년이 가까워 오는 때에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그때 그 언약을 재 확인하셨습니다. 아브라함은 그 약속을 그대로 믿었습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의 믿음을 보시고 의로 여기셨습니다 (창 15:6) 오직 믿음으로만 의롭다 함을 받습니다. 믿음이 하나님의 깊은 관심사 입니다. 본문을 보면 예수께서 가버나움 집에 계실 때 중풍병자를 네 사람이 메고 주님 앞에 나왔으나 많은 사람들 때문에 예수님께 나아 갈수 없어서 지붕을 뚫고 중풍병자를 달아 내렸습니다. 믿음이 난관을 극복하게하였습니다. 주님은 그 믿음을 보시고 네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고 하셨습니다.

죄 사함을 받는 믿음을 보여주어야 하겠습니다.

Ⅱ. 가정에 대한 관심(3-6)

하나님께서 에덴동산을 만드시고 그곳에서 평화와 사랑과 축복을 누리며 살도록 가정이라는 기관을 창설해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가정의 주인은 하나님이십니다.

그래서 가정은 하나님의 깊으신 관심사가됩니다. 예수님께서도 가나 혼인집에 참석하시어 축복해주셨습니다 본문을 보면 바리새인들과 서기관들이 예수님의 죄사하는 것을 보고 참람하다 생각을 하며 수근거렸습니다. 예수님은 죄를 사하는 권세를 보여주겠다고하시며 중풍병자에게 네 침상을 가지고 집으로 가라고 명 하셨습니다. 예수님의 명령이 내리자마자 중풍병자가 일어나 침상을 가지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중풍병자가 지금까지는 가정에 큰 짐이 되었었으나 이제는 가정에서 기둥노릇을 하게되었습니다. 즉 은혜를 받고 가정으로 돌아갔기 때문입니다.

은혜받고 가정에 충실해야 하겠습니다.

Ⅲ. 축복에 대한 관심(7-8)


예수님께서 가나 혼인집에 참석하셨는데 포도주가 떨어져 난감한 지경에 처한 그 가정에 물로 포도주를 만들어 주심으로 문제를 해결해 주셨습니다.

이처럼 주님이 그 가정에 축복하신 후에 성경은 “예수께서 그 영광을 나타내셨다”고 말합니다(요 2:11) 주님이 축복하심으로 주님의 영광이 나타날 뿐 아니라 하나님께 영광이되었습니다. 축복은 주님의 깊은 관심사입니다. 본문을 보면 중풍병자의 죄를 사해주시고 병을 고쳐 주셨습니다. 즉 중풍병자는 영육간에 축복을 받았습니다. 여기에서 예수님의 영광이 나타났고 중풍병자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는가 하면 (눅 5:25) 그 장면을 본 모든 사람들도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습니다. 예수님이 축복하심으로 그 가정에 나타난 하나님의 영광입니다.

주님의 축복을 받고 우리도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