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주요약설교

Home > 예배로의 초대 > 금주요약설교    

Ⅰ. 세상을 변화시키는 교회(1-9a)

지난 2000년 동안 교회는 오직 한 가지 이유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해 존재하였습니다.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마16:18) 너와 나의 교회가 아닌 예수님의 교회입니다. 우리가 교회에 나오는 것은 정해진 목적에 대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에 대한 실행에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오셔서 병 고치시고, 기적을 보이시고, 십자가 지신 것 모두가, 죄인인 우리를 변화시키기 위해서입니다. 교회가 한 시대에 존재하는 의미는 우리 가정을 변화시키고, 사회를 변화시키고 그 시대에 속한 공동체를 변화시키기 위해서 입니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변화의 주인공들이 되셔서 내가 속한 공동체 속으로 돌아가 은혜와 기쁨을 함께 공유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Ⅱ. 주님과 올바른 관계를 맺는 교회(9b)

주님과 올바른 관계를 형성할 때, 세상이 변화되기 시작합니다.

세상을 변화시킬 오이코스, 생명의 관계를 맺는 방법이 있습니다. A. Admit입니다. 그리스도인이라면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하여 우리가 죄인이며 구세주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인정(Admit) 하십시오. B. Belief 믿음입니다. 오직 예수님만이 우리를 구원할 수 있는 구세주라는 믿음(Believe)을 가지십시오. C. Choice 선택입니다. 오직 예수님만이 우리를 구원할 수 있는 구세주라는 믿음을 선택(Choose)하십시오. 막1:17 "나를 따라 오너라 내가 너희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제자들은 주님과 올바른 생명의 관계를 맺고 그물을 내던졌습니다.

한 번 밖에 없는 인생을 새롭게 살아야 할 큰 이유를 주셨습니다.

Ⅲ. 잃어버린 자를 찾는 교회(10)

그리스도인이란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입니다.

성경이 우리에게 확실히 증거 하는 것은 주님이 이 세상에 오신 이유와 내가 이 세상이 태어난 이유 사이에는 참으로 중요한 연속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교회가 있고, 주인이신 그리스도가 계십니다. 그리고 내가 있습니다. 교회가 교회되게 하고, 그리스도가 그리스도 되게 하고, 내가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는 데는 따로 떨어져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밀접한 연속성이 있습니다. 눅19:10 "인자가 온 것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함이니라" 예수님이 이 세상에 오신 이유는 잃어버린 자들을 찾아 구원해 주시기 위해서 오셨습니다.

여러분! 잃어버린 자들을 찾아내는 것-전도자로 부르신 것-오늘 나에게 맡겨주신 최고의 특권입니다.